2023 로보월드에 출품
원익로보틱스는 '2023 로보월드'에 메카넘휠(Mecanum Wheel) 기반의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원익로보틱스의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는 20kg 수준의 가반하중(페이로드)을 갖는 협동로봇을 적용하여, 좁은 작업 환경 내에서도 무거운 물체를 고속으로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높은 작업 능력과 정밀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는 협동로봇 기술을 도입하여 안전펜스 없이도 작업자와 협동로봇의 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품개발을 완료함으로써, 작업 환경에서의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작업자와 협동로봇 간의 효율적인 협동작업이 가능하다. 메카넘휠(Mecanum Wheel)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기술은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의 주행 자유도를 극대화하여, 협소한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작업 운영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생산설비 변경없이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부품을 CNC 선반으로 정밀 가공하는 제조공장 현장에 적용되어, 높은 정밀도(±0.02mm 이하 수준)를 요구하는 부품의 로딩(Loading)/언로딩(Unloading)이 가능하다.
원익로보틱스는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에 대해 미국, 유럽, 일본 등 국제인증 획득을 준비 중이며, 국내에서 제정 예정인 ‘이동식 산업용 로봇의 협동작업 안전에 대한 한국 산업표준’에 대응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기사 사이트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835